SupreReader eSATA [ 컴퓨터 부품 ][ 스카이디지털 ]
2012.01에 1.5만원 정도에 구입
맨날 리더기 없어서 헐떡거리는 것이 싫어서 이번에 그냥 내장형으로 하나 구입했다. 이건 인식이 잘 안되고 하는 것은 없겠지^^? 설치해서 사용해 본 바로는 아직은 없다. 메모리 카드 종류가 이래저래 몇개가 되는데, 대부분 저가형이거든. 그렇지만 전부 인식이 되는 것으로 봐서 인식이 안되는 것은 거의 없을 것 같다. 그리고 전송속도도 일반 휴대용 리더기 보다 훨씬 빠른 것 같더라고. 요건 잘 샀다는 생각이 들었다. 확실히 편하고 좋은 것 같았다.
요것 문제가 설치가 너무 어려웠다. 처음 해 보는 것이라 더 힘들었을 수도 있겠지. 아무리 그렇다고 해도 너무 힘들었다. 난 그냥 10-20분 정도면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거의 1시간이 넘게 걸렸다. 컴퓨터 분해 한 김에 먼지도 털어내고 청소 한다고 그런 것도 있었지만, 그래도 너무 오래 걸렸다. 우선 딱히 표시가 없으니 컴퓨터 본체에 딱 맞게 나오는 위치를 잡는 것이 어려웠다. 처음에는 어떻게 밀어넣어야 하는지도 감이 안 잡혔다. 요것 때문에 몇번이나 풀었다 조였다 하다보니 시간이 그렇게 오래걸리더라고.
그래도 설치하고나서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으니 기분은 좋네. 이건 나쁘지 않았던 것 같다. 설치만 어떻게 쉽게 된다면 좋을 것 같다. 휴대용 쓰레기 같은 리더기들은 이제 거의 쓸 일이 없겠네. 휴대용 리더기는 정말 사서 만족한 적이 거의 없는 것 같거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