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2.21 바닐라 I-L1 [ 휴대전화 ][ 아이리버 ]
이것도 공짜로 나와서 한 번 써 보려고 사 봤다. 아이리버는 이제 기술보다는 디자인으로 나가려고 하는 것 같다. 일단 박스 형태나 포장은 참신해서 좋은 것 같다. 계란 같은 동그란 통에 들어있거든. 아기자기하게 잘 구겨 넣어뒀다.
이미 알고는 있었지만, 제일 웃긴건 충전기가 없다는 점이다. 고객센터에도 알아서 충전하세요 라고 적었단다. 어차피 충전기는 많이 있으니 크게 상관없었지만, 조금 웃긴 것 같네. 요고 포장 디자인 맞추려고 아마 뺀 것 같거든. 휴대폰 디자인도 나쁘지는 않다. 나온지 좀 된 모델이라 약간 투박하기는 하지만, 아이폰 처럼 만들려고 한 노력도 보이고, 이상한 데코들을 만들어 둬서 보기 영 나쁜 것은 아니었다. 케이스 굳이 안 씌워도 되게끔 해 둔 것도 좋네. 플라스틱으로 케이싱 처리 해 뒀거든. 근데, 플라스틱이면 금방 더러워 지지 않나 ^^?
아무튼, 받아서 써 봤는데, 역시나 폰은 좀 그렇다. 장난감 같기도 하고. 영 이상해. 일단은 느리더라고. 하긴, 나온지 한참 되었으니까. 화면도 좀 작고. 그냥 장난감으로나 쓸까 실사 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것 같다. 초딩들한테 그냥 써라고 주기에는 알맞을 것 같기도 하네. 어차피 완전 공짜니까. 충전을 20핀 단자로 하더라고. 요즘은 20핀 충전기 구하기도 힘들 것 같다. 왜 그걸로 하는지 모르겠다만, 20핀 충전기 없는 사람이 대부분일 건데, 조금 불편할 것 같다. 충전기도 따로 안 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