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프로그램2009. 7. 14. 02:53

  파나소닉(Panasonic)의 “SD Formatter”는 디지털 카메라 등에서 사용하는 SD 및 SDHC, mini SD, micro SD 카드 등에 문제가 발생하였거나 또는 내용을 완전히 지우고 공장 출하 상태로 초기화할 경우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파나소닉에서 제작하였으나 SD 협회(SD Association)에서도 공식적으로 배포하고 있다. 그러므로 다른 회사의 제품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USB 메모리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무료이므로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초기화가 가능하다. 공장출하상태로 만들어 버리는데 이런 과정에서 메모리카드의 문제를 복구 할 수 있다. 하드웨어적으로 파괴가 된 것이 아니라면 복구가 된다. 하드디스크의 로우포맷과 똑같지만 이건 외장형 장치에 특화되어 있다는 점이다. 하드디시크는 아예 잡히지도 않는다. 때문에 좋은점은 로우포맷터라는 프로그램과 비교했을때 실수로 자료저장용 하드를 날리는 일은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게다가 로우포맷터는 하드디스크를 대상으로 만들어졌기에 외장형 장치의 로우포맷은 확실하게 안되는 느낌을 자주 받았다.

 

Option 메뉴는 아래와 같다.
Format Type :
  Quick : 빠른 포맷, 단순 오류 해결
  Full (Erase OFF) : 전체 포맷 & 파일 시스템 초기화.
  Full (Erase ON) : 전체 포맷 & 플래쉬 메모리 완전 초기화.

Format Size Adjustment : 일부 장치에서 용량 문제가 있었을 경우, 원래의 용량대로 인식시키도록 함. 문제가 없는 경우 건드릴 필요는 없음. ( USB의 경우 메모리 카드가 아니므로 제대로 용량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 )

 

  완전히 삭제를 할경우 기초적인 복구 프로그램으로는 복구가 힘들정도로 성능이 뛰어나다. 데이터를 소멸시키는데는 확실히 도움이 된다. 전문적인 데이터 삭제 프로그램은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데이터 삭제 측면에서도 상당한 도움이 된다.

 

  USB와 메모리카드에서는 사용을 해 봤지만 외장형 하드디스크에서는 사용해본적이 없다. USB의 경우 포맷이 끝나더라도 다시 포맷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빠른 포맷은 절대로 하지말자. ㅡ_ㅡ;;; 외장형 하드디스크에서의 작동여부는 모르겠지만 확실한건 USB와 메모리카드에서는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는 프로그램이다. 필수 프로그램 중에 하나가 아닐까 생각된다.

 

 

SD Formatter 정식 다운로드 사이트
http://www.sdcard.org/consumers/formatter/
http://panasonic.jp/support/global/cs/sd/download/sd_formatter.html

 

 

Posted by Dive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