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문서2009. 8. 15. 16:29

  지난번에 학부 사무실에 국가근로 신청서 내고 연락이 없었다. 몇일전 8월 10일이였나? 아무튼 이때쯤 기계기술 연구원에서 연락이 왔다. 국가근로해보지 않겠냐고 물어보더라구 학부사무실에서 결정된 것은 없으니 하겠다고 했지 그리고 지난번에 제출한 자료 다시 만들어서 제출했다. 이것저것 인터넷으로 출력하면 되는데 확실히 예전에 찾아가서 받아오는 것보다는 편하다. 그렇지만 왜 홈페이지를 이따구로 만들어 놓냐고 진짜 국가 정부 관련 사이트 들어가면 속터질 것 같다. 어휴.... 이동통신사 홈페이지도 들어가면 뭐가 많이 뜨고 짜증나서 거의 안가는데 요기는 더 심한 것 같다. 완전 이용성 개판이다.

  매일 쓰는 사람이야 잘 찾아 가겠지 그렇지만 처음 하는 사람은 무지무지 헤매게 만들어 뒀다 진짜.... 속터져 죽을뻔 했다니까 장담컨데 인터넷 자주 안하는 사람이라면 요기서 주민등록 등본 출력하는거 절대 불가능이다. 더욱이 보험료납부증명서 같은거? 절대 못뽑는다 어휴... 진짜 왜 이렇게 불편하게 만드는건지 이해를 할 수가 없다.

  그리고 왜그렇게 자주 바꾸는거지? 지난번에 제출할때랑 이번에 다시 제출한다고 들어갔을때 또 화면이 달라져 있다. 돈쓸곳이 없어서 이런데 쓰는건가? 당췌 이해를 할 수가 없다. 이런건 민원도 안받겠다 그냥 막 화려하게 만들면 다 좋은걸로 아는건가?

  물론 인터넷으로 한곳에서 민원 서류를 받을 수 있다는 측면은 정말 좋은거다. 분명 이거 전부 받으러 돌아다니는 시간에 비하면 훨씬 빠르니까 아무리 그렇다고해도 좀 편하고 간단하게 만들면 안되는건가?

메뉴도 좀 깔끔하게 정리하고 게시판도 좀 중구난방으로 여기저기 두지 말구.... 진짜 다시 들어가기 싫은 사이트 중에 하나가 국정 사이트다.

 

 

Posted by Dive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