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재테크2010. 4. 20. 23:47

금융감독원에서는 국민생활에 필요한 유용한 금융정보를 알기 쉽게 풀어서 매주 이메일로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메일 명칭은 “금감원의 알기쉬운 금융이야기”로 전화금융사기, 고리대출, 대출사기 등 금융피해 예방요령과 서민맞춤대출안내서비스, 신용회복지원 및 자활지원 제도 등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담을 예정입니다. 앞으로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을 아시나요.

 

전화는 반가운 소식을 전해주기도 하지만

금융사기에 악용되기도 합니다.

 

조선족 억양의 어눌한 우리말 목소리로

우체국인데 우편물이 반송되었으니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를 알려 달라고 하는 것은

전화금융사기이오니 조심하세요.

 

만일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를 알려 주셨다면

이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가까운 은행을 방문하셔서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에 등록해 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개인정보는 개인의 소중한 자산입니다.

항상 웃으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Posted by Dive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