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veStick CMK-50 [ USB 2.1채널 장방향 스피커 우퍼내장 ] - 디데이몰에서 2010년 6월 1일 20500원에 구입
우연히 괜찮은 스피커를 보았기에 바로 질렀다. 이미 스피커가 2개가 있지만 그래도 더 좋은걸 보니 근질거려 어쩔수가 없었다. ㅡ_ㅡ;;;; 제일 마음에 드는점이 전원과 오디오입력이 USB 포트 한개를 통해서 전부 해결된다는 점이다. 이게 제일 좋다. 다른 스피커들이 220V에 뚱뚱한 아답터 연결하고 또 컴퓨터에 오디어 입력까지 있었기에 선정리가 불편했지만 이건 깔끔하게 USB 하나로 끝냈다. 이게 제일 마음에 든다.
일단 제품은 비교적 고급스러운 박스에 담겨져 있다. 제품 설명대로 선물용으로 좋을 것 같았다. 그렇지만 내부가 별로네.... 싸구려 스치로폼 대충 잘라 넣은 것 같잖아 이왕이변 벨벳같은걸로 감싸뒀으면 좋았을 것을..... 생각보다 사이즈는 작았다. 길이는 담배케이스 2배보다 조금 더 길었고 얇았다.
바로 꼽아서 작동을 확인해 보았는데 꼽자마자 소리가 나왔다. 아무런 설정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했다. 그리고 음질도 꽤 좋았다. 이정도면 괜찮은 제품 샀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품 마무리도 잘 되어있고 꽤 좋은 것 같다. 한가지 아쉬운점이라면 스피커에 음량조절이 불가능하다는 점이다. 외부스피커라면 웬만하면 음량조절 버튼을 만들어 둿으면 좋았을 건데 음량을 메인 볼륨 조정으로 해야 된다는 점은 약간 불편한 것 같다. 그리고 이어폰 출력 단자도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그것도 없구... 그냥 스피커만 있다. 디자인관점에서 본다면 깔끔하게 정리된 것이 좋기는 하지만 너무 없는건 사용하는데 또 아쉽거든
디자인도 좋고 작고 간편해서 가지고 다니며 사용하기에 유용할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