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제품2011. 4. 10. 23:44

CLX-3170 [ 레이저복합기 ][ 삼성전자 ]
중고로 15만원 정도에 기계 구입 후 8만원 정도에 토너 4색 리필 및 무한칩 장착
총 24만원 정도 사용

  컬러레이저 복합기를 이 가격에 살 수 있게 되다니.... 참 많이 싸진 것 같다. 예전에는 몇백만원씩 했었던 것들인데, 나야 싸게 쓸 수 있으니 좋지. 삼성에서 저렴하게 잘 만든 제품인 것 같다. 가정에서 쓰기에는 이것 이상 좋은 것도 없을 것 같네. 게다가 가장 좋은 것을 토너 리필 가격도 싸다는거다 +_+ 이건 완전 대박이지... 레이저 프린터기 중에 삼성 제품만큼 싸게 리필 되는 제품도 없을 거다. 삼성이 노린게 아마 이게 아닌가 싶기도 하구.... 내가 산 모델은 블루투스와 팩스 기능이 빠진 일반 3170K 모델이다. FNK가 아마 제일 비싼 걸로 알고 있다. 블루투스와 팩스 전부 포함되어 있는 모델이거든. 블루투스 기능은 있었으면 했지만, 그것만 있어도 가격이 꽤 올라가니 포기했다. 팩스는 별 필요 없구.... 팩스 기능이 있으면 좋은 것 중에 하나가 DOF 자동급지 기능이 있다는건데... 사실 집에서는 자동급지든 뭐든 스캔을 할 일 자체가 별로 없다. 사무실에서 스캔 하는 것도 지치는데 집에서도 하기는 싫으니까.
  색상은 리필토너를 쓰고 있지만 꽤 잘 나온다. 잉크젯만 쓰다가 이걸 쓰니 정말 살 것 같다. 잉크젯 리필하면서 쓰면서 얼마나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 게다가 잉크젯은 정품 잉크가 아니면 제 색깔을 바랄수도 없거든. 그에 비하면 이건 완전 양반이지.... 대충 리필해도 웬만하면 제 색깔로 나오니까. 디자이너도 아니구 이정도만 나오면 난 대만족이다. 요즘은 더 좋은 모델이 계속 나오고 있지만.... 딱히 더 좋은 모델이 필요 한 것은 아니기에 몇년간은 아마도 이걸 잘 쓸 수 있을 것 같다. 꽤 잘 산 제품이라고 생각된다.



Posted by DiveStory